|
|
|
|
 |
|
|
| 정팔용 단장님께 |
| 글쓴이 : 윤지생
날짜 : 05-07-03 22:26
조회 : 2870
|
|
|
안녕하십니까?
저는 거제중앙중학교에서 통일교육 시범학교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연구부장 윤지생이라고 합니다.
좀더 빨리 연락을 드리지 않은 것 같아서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계획한 행사에 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 행사 일시 : 7월 9일 오전 10시 10분부터 11시 10분까지 (60분간)
2. 진행 순서 : 강사소개-강연-질문과 대답
3. 장소 : 학교강당(1학년 400명 정도가 강당에서 강연을 청취하고
2,3 학년 900명은 각 교실에서 대형 텔레비전 모니터로
동시에 강연을 시청하게 될 것입니다.
3. 행사 담당자 연락처
연구부장 : 윤지생(핸드폰017-565-6457, 집055-635-6457)
학교교무실 : 637-8284
4.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 : 강사님으로부터 학생들이 듣고 싶은 내용이
무엇인지 질문지를 작성하게 해보았는데 아래
와 같게 나타났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들이 듣고 싶다고 질문한 것 중 가장 많은 내용 >
1. 왜 탈북을 했고(계기, 이유) 어떻게 탈북하셨나요?
2. 탈북 후 한국생활(장,단점)에 대해 알고 싶어요?
3. 북한이 남한보다 좋은 점
4. 북한에 계실 때 근무하신 학교의 교가를 듣고 싶어요
5. 남에 와서 현재의 생활에 대해 만족하나요?
6. 남에 와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6. 남에 오셔서 오신 것을 후회한 경우는 없엇나요?
7. 김일성 주석을 직접 뵌 적이 있나요?
8. 북쪽 사람들은 남쪽 사람들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9. 북쪽에서도 인터넷, 피시방 같은 것이 있나요?
10. 여자도 군대를 가나요?
11. 북쪽에 텔레비젼에 오락프로가 있나요?
12. 북에도 개그맨이 있나요?
13. 북에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은요?
14. 북에도 서점에 문제집이나 참고서를 파나요?
16. 북한 학생들도 공부를 경쟁적으로 열심히 하나요?
17. 북에서도 사람들이 통일을 원하나요?
18. 탈북 후 고향, 가족, 친지에 대한 그리움은 어떻게 달래나요?
19. 김정일위원장을 진심으로 따르나요?
20, 북에도 학원이 있나요?
21. 북에서는 명절을 어떻게 보내나요?
22. 북에서도 청소년들이 술, 담배를 하고 불량서클을 만드는지요?
23. 북은 남녀공학인지요?
24. 지각, 결석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25. 북에서도 아르바이트가 있나요?
26. 북에서의 생활이 수준이 어느정도였나요?
27. 북한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방과후 생활에 대해 알고 싶어요?
28.북에도 유행어가 있나요?
29. 북에서는 주로 어떤 운동경기를 좋아하나요?
30. 북에서 생각한 남에 대한 생각과 직접 와서 느낀 생각이 어떤 차이가 납니까?
31. 북에서도 세대차이가 있나요?
|
|
 |
|
내용
|
|
|
|
|
|